진흥원소개 > 홍보관 > 보도자료

보도자료

[fn아이포커스] 올해 디옵스, 바이어 1만명 방문 철저한 검증통해 신뢰 더하겠다
작성자  전략기획팀 등록일  2018.06.18 조회수  302

올해 디옵스, 바이어 1만명 방문 철저한 검증통해 신뢰 더하겠다

2018-06-15 아이포커스편집 기자

 

정부 R&D 협력을 통해 안경 성능평가.품질 인증 제도 등 시스템 구축 원활
아이웨어코리아닷컴 활성화… 글로벌 쇼룸형식으로 마케팅 적극 서포트중
디옵스 매년 25%씩 성장… 2019년은 한층 업그레이드 된 행사 보여줄 것

 

(중략)

 

 



Q1.'DIOPS 2018'에 대해 총체적인 평가를 한다면?

지난 4월 개최된 디옵스에서는 국내외 바이어 약 1만1,500명(해외 1,155명)이 참가하면서 국내 유일의 수출전문전시회로서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매년 철저한 검증시스템을 통해 엄선된 바이어만을 유치하고 있는 디옵스는 정부기관(한국전시산업진흥원)을 통해 실제 바이어를 인증받는 우수한 유망전시회로서 매년 공인된 숫자만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있어 바이어 수치에 신뢰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중략)

 

 2019년에도 디옵스 사무국에서는 바이어 프로모션을 계속해서 운영할 계획으로 있으며, 업계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보완해 더욱더 철저한 검증 시스템을 통해 엄선된 바이어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DIOPS 2018'에서 가장 큰 관심을 끌었던 부분은 오프라인 아이엔샵입니다. 온라인으로만 활동해온 아이엔샵이 9년만에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도록 색다른 기획을 한 것입니다. 예상외로 많은 참관객들이 방문해 성황을 이뤄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해외바이어 및 국내안경관련인들의 관심을 끌만한 행사들이 곳곳에서 개최되어 글로벌 전문가 및 유력인사들이 상호교류 및 협력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는 전시회가 됐습니다.



Q2.2019년 DIOPS는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요?

(중략)

 

 현재 2019년의 DIOPS이 성공을 위해 다각도로 25% 법칙을 적용하기 위해 전 직원이 심기일전하고 있습니다.



Q3.안경품질인증제도 준비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진흥원은 산업경쟁력 향상의 기반이 되는 공동활용 연구시설 장비 구축 및 기술개발 등 지역산업의 기반 구축을 목표로 하는 정부 R&D(산업통상자원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진 중인 사업을 통해 안경산업의 한 축인 렌즈 연구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누진렌즈 가공장비, 안경테, 안경렌즈 시험검사장지 포함 45종의 장비가 구축돼 안경관련제품의 성능평가 및 다양한 렌즈 관련 연구에 활용되고 있고, 이는 신개념 안경관련 제품개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또한 안경품질인증제도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17년 1월에 시행된 전안법에 의한 국가통합인증마크(KC인증서) 제도에 맞춰 진흥원은 광투과율 및 니켈용출 시험검사 장비를 완비해 운영 중이며, 오는 8월에는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 획득도 예정돼 있어 한국안경제품의 FDA, CE, ISO 등 국제품질인증 획득이 용이해질 전망입니다. 안경제품에 차별화된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 획득은 국산 안경제품의 신뢰도 향상 및 국제공신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품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관련된 시험연구소와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제품의 신뢰성을 기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제1호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인 FITI 시험연구소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의 업무협의를 통해 인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기업지원을 위한 상호협력과 더불어 연구개발을 위한 각 기관의 협력뿐만 아니라 시험인증 분야에 축적된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지원 및 기술개발 등을 추진하기 위해 시험검사 수수료의 할인 및 평가항목 컨설팅 등 다양한 논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Q4.최근 아이웨어코리아닷컴이 활성화되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중략)

 

 현재 입점업체는 190개사에 200개의 브랜드가 아이웨어코리아닷컴에 가입되어 있고, 상표등록은 2,200여건에 달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수는 50개국에 200명이며,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총 75건의 온라인 상담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월평균 15건 정도입니다. 또 아이웨어코리아닷컴에 접속하는 접속자 수는 지난 5월까지 총 74만5천여 건입니다. 이렇게 접속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DIOPS 2018까지 각종 해외 전시회 및 수출상담회 등 온오프라인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중략)

 

해외시장개척단, 수출상담회 등 각종 행사진행 시, 참가하는 업체와 상품을 등록하여 행사 개최 국가 바이어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에 나서고 있어 온라인 상담건수와 접속자 수가 계속 늘어날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kkeehyuk@fneyefocus.com 권기혁 기자

 

출처: fn아이포커스

사이트: http://www.fneyefocus.com/article?arcid=201806180200002160011199&cdate=20180615 


이전글▲ [연합뉴스] 대구 안경업계 태국 전시회서 틈새시장 개척
다음글▼ [fn아이포커스] 디옵스내내 '아이엔샵 부스' 북새통
목록